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KOR
관광안내
백운산은 영종도 중앙에 솟아 있는 해발 255.5m의 낮은 산이다.
운서역에서 등산로 입구까지 도보로 20여분 거리여서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섬 산행지로 꼽힌다.
등산로 입구에서 1시간 남짓이면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.
가파르지 않아 가족 산행으로도 좋다. 정상에 이르기까지 우거진 나무들에 전망이 가려져 있지만, 정상에 오르면 탄성이 절로 나온다.
사방이 탁 트이면서 바다 전망이 장관을 이룬다.
영종대교, 인천항, 인천대교, 인천공항, 실미도, 무의도, 신도, 시도, 모도, 강화도, 마니산 등 주변이 한눈에 조망된다.
백운산은 아침, 저녁으로 구름과 안개가 자욱하게 끼고 석양에 비치는 오색구름이 산봉우리에 머물 때 선녀들이 내려와 약수를 마시며 놀고 간다는 뜻을 지녔다.
그래서인지 백운산 정상에서 보는 해넘이는 석양이 어우러져 탄성을 자아낸다.
해넘이를 본 후 30여분 정도면 산을 내려올 수 있고 길도 순탄해 해넘이 산행에 좋다.
산행은 운서역(신도시)에서 시작해 서쪽능선을 거쳐 정상에 올랐다가 다시 운서역으로 하산하거나 정상에서 전소(영종출장소)방향으로 내려오면서 천년고찰 용궁사를 둘러보는 코스로 두 시간이면 충분하다.
⊙ 가 는 길- 운서역에서 주차장 옆 굴다리 지나 직진한뒤 첫 터널 앞 오른쪽에 등산로(역에서 도보 15분)- 운서역 광장 길건너 편의점 앞에서 202번 버스 (전소/청라국제도시방면) 이용 후 전소 하차 (배차간격 10~18분)
- 백운산 교육연수원 쪽 등산로에서 이용 시 운서역 광장(주차장) 307번 버스 (동인천방면 배차간격 20~30분) 이용 → 교육연수원입구 하차→ 운서역에서 교육연수원 방향 도보 20분 소요
⊙ 문 의 : 202번 버스 영풍운수 ☎ 032-568-5551